티스토리 뷰

목차



    2024년 제40회 신한동해오픈 골프대회가 막을 내렸습니다. 인천 영종도 클럽72 오션코스에서 이번 대회에서는 일본의 히라타 겐세이가 우승을 차지하며 시즌 3승, 통산 5승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일본프로골프(JGTO) 투어, 아시아프로골프 투어가 공동으로 주관한 신한동해오픈에는 일본 선수와 아시아 최정상급 선수들이 다수 출전했는데요, 대회 마지막날 경기 모습과 우승자, 그리고 최종 순위 알아보겠습니다.

     

     

    최종라운드 하이라이트를 아래에서 시청해 보세요.

     

     

     

     

     

    우승자 히라타 겐세이의 경기력

     

     

    제 40회 신한동해오픈 대회의 우승자는 일본의 히라타 겐세이가 최종합계 22언더파 266타로 정상에 올랐습니다.

     

    히라타는 지난 주  후지산케이 클래식 우승에 이어 이번 신한동해오픈에서 2주 연속 우승컵을 들어 올렸습니다.  이번 대회 우승으로 2억 5천 2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KPGA 투어 5년 시드아시안투어 및 JGTO 2년 시드를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히라타 겐세이는 장타자라기보다는 정교한 플레이 스타일을 자랑하는 선수입니다. 이번 대회에서도 히라타는 정확한 페어웨이 안착률과 그린 적중률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보여줬습니다.

     

    히라타는 1라운드에서는 1언더파 71타로 다소 저조한 출발을 보였으나, 2라운드에서 5타를 줄이며 우승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고, 3라운드에서 10언더파 62타의 맹타를 휘두르며 공동 선두에 올랐습니다.

     

    최종 라운드에서도 버디 6개이글 1개,  보기 2개로  6타를 줄이며 1타차 승리를 차지했습니다.

     

     

    7 연속 버디를 기록한  스마이스의 맹추격

     

     

    히라타를 끝까지 추적하며 접전을 벌인 선수가 있습니다. 바로 호주의 트래비스 스마이스입니다.

     

    트래비스 스마이스는 최종라운드에서 1번 홀부터 7번 홀까지 7 연속 버디를 기록해 전반전에서 히라타를 1타 차로 앞서며 단독 선두로 올라섰습니다.

     

    스마이스는 전반 9개 홀에서 8언더파 28타로  KPGA 투어 9홀 최소타 기록(28타)을 세우면서 놀라운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후반부 들어서면서 한타도 줄이지 못하고 21언더파 267타로 우승컵을 내주는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히라타는 스마이스의 맹추격에도 11번 홀 버디로 다시 단독 선두로 나섰고, 이후 13번 홀(파5)15번 홀(파 4)에서 버디를 추가하며 3타 차로 달아나 승부의 흐름을 확실히 굳혔습니다.

     

    16번 홀과 18번 홀(파 5)에서 보기를 기록하긴 했으나, 이미 승부는 히라타에게 기운 상태였습니다.

     

     

    최종 순위 결과

     

     

     

     

     

    이번 신한동해오픈에서는 일본 선수들이 대거 상위권에 진입하며 강세를 보인 반면, 한국 선수는 다소 아쉬운 성적을 남겼습니다.

     

    3위는 스즈키 고스케(일본, 18언더파 270타)가 차지했으며, 최종 톱 10 중 7명이 일본 선수입니다.

     

    한국 선수 중에서는 김민규4위(17언더파 271타)로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했고, 이정환이 15언더파로 8위에 올랐습니다.

     

    김민규와 이정환이 탑 10에 들었고, 김한별, 강경남, 김태호, 전가람은 공동 13위, 장유빈은 공동 20위를 기록했습니다.

     

     

     

    신한동해오픈 골프대회 우승자, 최종 순위,경기 리뷰
    최종 순위 (출처 kpga)
    신한동해오픈 골프대회 우승자, 최종 순위,경기 리뷰
    최종 순위 (출처 kpga)

     

     

     

     

    신한동해오픈의 역사와 역대 우승자

     

     

    신한동해오픈은 재일교포들이 한국과의 교류를 위해 창설한 대회로, 1981년에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그동안 이 대회는 한국과 일본 골프계의 중요한 교류의 장으로 자리 잡았으며, 이번 대회 역시 한국과 일본, 아시아의 최정상급 선수들이 모여 치열한 경쟁을 펼쳤습니다.

     

    그동안 신한동해오픈에서는 많은 외국인 선수들이 우승을 차지해 왔습니다. 이번대회 우승자인 히라타 겐세이는 역대 12번째 외국인 우승자가 되었고, 2022년 히가 카즈키 이후 두 번째 일본 선수 우승자가 되었습니다. 

     

     

     

     

     

     

    신한동해오픈 골프대회 우승자, 최종 순위,경기 리뷰
    신한동해오픈 골프대회 우승자, 최종 순위,경기 리뷰
    역대 우승자 (출처: 신한동해오픈 홈페이지)

     

     

     

    신한동해오픈 골프대회 우승자, 최종 순위,경기 리뷰

     

     

     

     

    태그: 히라타 겐세이, 신한동해오픈 우승자, KPGA, JGTO, 아시안투어, 김민규, 트래비스 스마이스, 우승상금,

    반응형